정보 TIP2018. 7. 12. 09:20
반응형

심심하면 수집불가 오류나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최근들어서 왜 자주 이러는건지 모르겠네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외부 블로그는 naver에 내가 쓴 글을 많은 대중들이 보게끔 노출시키기 위해선 웹마스터도구가 필수이긴 한데요 오래 운영한 블로그는 굳이 수집요청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긁어가니까 편하긴 합니다

그럼에도 사용하는게 좋은것이 까먹고 안가지고 가는 경우도 있어서... 어쨋든 7월 10일 갑자기 티스토리에 새로 작성한 글이 네이버에서 수집을 하지 않네요.. 뭐지;; 내 블로그가 이상이 생겼나 싶어서 여기저기 동분서주하며 알아본 결과 티스토리 공지에 보니 티스토리에서 리캡챠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하네요 리캡챠가 무엇인지는 위글 읽어보면 되겠지만.. 이 기능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네이버 포털순위에서 밀려나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이 불가된다는 의견을 내고 있는데요 가만 생각해보면 아닌거 같아요 이 기능 때문이 아니에요.. 그 이유는 위에보면 7월 10일 오후3시 30분 부터 적용이 되었다고 하지만 저는 같은날 오전 9시에 글쓴게 하나 있는데 그 글부터 수집불가 요청이 떳거든요

<이미지 출처 : tistory 공지사항>

네이버 자체에서 오류가 난것으로 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 워드프레스 라는 개인 홈페이지 비슷한것도 여기에 수집요청을 해야 포털사이트에 글이 뜨는데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는 이 리캡챠 기능이 없음에도 수집불가로 뜬다고 하더군요.. 그러니 naver 자체의 오류 문제로 보는게 맞을거 같고요... 빨리 수정이 되어 복구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