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핫이슈2018. 6. 17. 11:11
반응형

지방선거 끝나고 참 화가나는 기사만 쏟아지네요 제주도에서 거주하고 있는 예멘 국적을 가진 난민들을 구제하기 위해서 제주출입국 외국인청이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고 합니다 제주도에 거주하고 있는 예멘 난민들은 현재 난민을 신청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또한 생활이나 주거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서 이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허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올해만 제주도에서 난민 신청을 한 예멘 사람들은 모두 519명이라고 합니다

이들중에는 아이가 포함된 가정도 있는걸로 확인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같은 기간에 예멘인들이 난민 신청 한것이 전체 신청자들에 절반이나 되므로 올해는 이례적으로 숫자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법무부 에서는 갑자기 예멘 난민신청자들이 늘어나자 6월1일부터 무비자로 체류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이들은 정부의 연락을 기다리며 가장 싼 숙소에 머물며 기다리고 있고 생활비가 부족해 호소하고 있다 전했는데요 예멘인들이 제주도로 오는

 

이유가 무사증 때문 입니다 비자없이 30일동안 체류할 수 있는 제도 인데요 이 같은 기사에 국민들은 탐탁지 않아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올라와 예멘인 난민신청을 폐지해달라고 청원을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올라왔던 청원이 거의 20만명이 다되었을 즈음 삭제가 되었고 삭제가 된 이유에 대해 청와대에 문의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현재는 다시 청원이 생겨 15만명을 넘어섰을 정도로 국민들이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저도 청원에 동의를 했습니다 무비자 입국과는 달리 난민을 그냥 받아드리는거 자체가 좀 시기상조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검증없이 무조건 받아드리면 청정지역인 제주도가 슬럼화 되는건 시간문제 일거 같습니다 또한 여러 사회문제 치안문제도 빼놓을 수 없는 문제 입니다 한번 받아드리기 시작하면 여기저기 난민들이 몰려와 받아달라며 난리법석 될게 뻔하고..하아 준비도 없이 고민도 없이 감정에만 치우쳐 받아드리기엔 문제가 많다고 봅니다 국가는 괜한 천사병 도져서 나라를 위기속으로 던져버리지 않길 바랍니다 난민들 도울 돈 있음 우리나라 사람들도 결핵환자 많은데 내국인 부터 무료로 치료해주고 도와주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