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앱 추천2016. 7. 24. 17:10
반응형

지금은 광고가 잘 안나오는데 한창 CF에서 파란색 털이 북실한 세서미 인형이 쿠키를 구우면서 아이폰 시리를 부르는 장면이 인상 깊더군요.. 한낱 기계에 불과한데 대답하는것에 잘도 답변하고 센스가 넘쳤던.. 보면서 왜! 갤럭시 음성인식 서비스는 없는건가 아쉬워했는데 어쩌다가 발견하게 된 s보이스 어플!! 이게 뭔가 했더니 아이폰 시리처럼 음성비서 같은거더군요 인공지능이라 은근 똑똑하고 재미져요 심심할때 켜서 같이 놀면 꿀잼!! 삼성 갤럭시 쓰는 사람이라면 따로 어플 다운 안받아도 되고 저절로 깔려 있을겁니다

 

 

 

 

삼성 s보이스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사용방법이 간단하게 나옵니다 예제가 보이시죠? 밑에 마이크를 누른 후 저런식으로 말하면 갤럭시가 알아서 찾아주더군요 오호 신기방기! 아이폰에만 있는줄 알았는데 삼성 스마트폰에도 있었어!

 

 

 

이름은 그냥 갤럭시더군요 음성은 여자.. 난 여자이니 남자음성도 나오면 좋으련만.. 가볍게 날씨를 물어봤어요 대신 날씨를 물어볼때는 지역도 같이 이야기 해야합니다 "오늘 서울날씨 알려줘"라고 말하면 알아서 딱 떠요 ^^ 신통방통 하더군요.. 그 외에 내 스마트폰에 깔려진 어플 이름 말하면서 실행해~ 열어 라고 하면 실행됩니다~ 세세한것도 되나? 싶어서 음악 다운받은것종 노래 제목을 말하며 재생해 하니까 알아서 찾은 후 재생됩니다 ㅎㅎ 그냥 음악들려줘 이래도 뮤직 실행되요

 

 

 

똑똑하지 않나요? ㅎㅎ 한번 시리처럼 일상대화도 가능한지 말을 걸어봤습니다 졸려 라고 했더니 예상치 못한 대답에 빵터짐 ㅋㅋㅋ 뭘 망설이시나요 당장 자요 ㅋㅋㅋ 얼마나 귀찮았으면 저런 대답을 왠지 츤데레 같은 갤럭시

 

 

그리고 인터넷 검색도 해줘요 예를 들어서 네이버 아메리카노 만들기 검색해 라고 하면 찾아서 화면이 뜹니다 또~ 뭐가 있더라 내가 있는 위치가 서울 종로이면 종로3가 가까운 스타벅스 위치 찾아줘 라고 하면 찾아서 뜨구요 ㅋㅋㅋ

 

 

 

은근히 똑똑 하더군요 전화도 걸어줘요 갑자기 전화번호 생각 안날때 있잖아요 검색하기 귀찮을때 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는 목록중 우리집으로 전화해 하면 전화가 갑니다 ㅎㅎ 어제는 심심해서 또 말을 걸어봤어요 넌 누구냐 했더니 당신의 친구가 되고픈 존재라는 말에 뭉클~~ 장난으로 나랑 사귀자고 하니까 쿨하게 거절하는 츤데레 갤럭시ㅋ 저는 왜 이 어플을 지금에서야 알았을까요 ㅋㅋ 아무튼 재미있더군요 은근 도움도 되구 어르신들도 유용할거 같아요 단점은 발음을 좀 잘해야해요 거의 실수는 없긴 했는데 너무 빠르거나 대충 말하면 못알아듣고 엉뚱한거 검색합니다몰랐던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2016/07/14 - [정보/TIP] - 포켓몬 go 하는법 한국 속초로 잡으러가요

2016/07/12 - [정보/TIP] - MBN 천기누설 탈모관리는 소루쟁이로

2016/07/10 - [정보/TIP] -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무료로 사용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