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IP2024. 5. 10. 17:53
반응형

저출산으로 인구가 줄어가는 시대이지만 오히려 1인가구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식구가 많아도 집에서 어울려 함께 살아왔다면 요즘은 젊은 세대들 부터 능력이 되면 독립부터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고 나이든 어르신들도 1인가구로 혼자 지내는 분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5월 11일에 방송되는 1397회 그것이 알고싶다는 2024 젊은이의 음지 보고서 나 혼자 쓰레기 집에 산다가 방송이 됩니다 오래전부터 시사 다큐 프로그램을 보면

각종 쓰레기를 버리지 못해 집에 쌓아두고 사는 노인들을 보곤 합니다 주변 이웃들도 악취로 고생을 하는데 겨우 설득해서 쓰레기를 청소하는데 성공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1397회 예고 미리보기

 

문제는 이런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고 나이 많은 노인들이 주로 정리정돈을 못하고 집에 쓰레기를 쌓아두고 살았다면 요즘은 젊은사람들에게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사회적으로 정말 문제가 심각한거 같네요 지난 겨울 12월 경기도 어느 아파트에서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출동합니다


할아버지가 혼자 사는 집에 악취가 난다는건데 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 현관문을 열자 온갖 쓰레기가 천장까지 쌓여있고 특수청소업체 관계자가 청소를 하며 쓰레기를 치우자 그 속에서 사망한 할아버지 시신이 발견 됐습니다 쓰레기 무게는 자그마치 10톤 그 쓰레기에 눌려 사망을 한것이라 합니다

 

 

 

이렇게 버리지 못하고 쓰레기나 물건을 쌓아두는걸 저장강박증이라 하는데 1인가구로 살고 있는 20대 30대 특히 여성 90%가 청소를 하거나 정리정돈을 하지못해 청소업체에 의뢰를 맡기는 일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밖에서 사회활동도 하고 겉으로 보기엔 멀쩡하며 의사, 변호사, 교사 등 직업 또한 괜찮은 사람들이라는데 왜 이들은 자신의 소중한 보금자리를 쓰레기로 채워가고 있는지 살아오면서 힘든 점이 있었는지 혹은 다른 문제가 있던건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그 이유와 비밀을 추적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