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IP2020. 4. 21. 20:26
반응형

코로나 여파로 전세계 경제가 많이 무너져 내렸습니다 사람들은 일자리를 잃고 소득이 줄고 전염병으로 인해 밖에 나가지도 못하니 우울함이 하늘을 찌르는데요 각 나라에서 재난 지원금을 주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도 각 지방정부에서 앞장서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도 재난 긴급생활비를 신청받고 있는데요 선착순이 아니니 5월 15일까지 가까운 주민센터나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보통 선불카드로 받는데 어디에 쓸수있는지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호텔이나

백화점 큰 대형마트 (이마트,홈플러스) PC방 유흥업소 등등을 제외한 서울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용실도 가능하고 편의점, 작은 슈퍼, 카페, 식당 등등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자주 방문하는 스토어 올리브영에서의 결제가 가능한지 알고 싶어하는데 사용처가 맞다고 하네요

 

 

요즘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하는걸 꺼려해서 온라인에서도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 싶었는데 신한카드 어플을 통해서 카드를 등록하면 온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합니다 하지만 업체가 서울이 아닌 경우는 사용할수 없다고 들었는데 이 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네이버 페이도 불가능한거 같구요 온라인은 광범위해서 일일이 찾아가며 결제하기가 수고 스러울거 같은데 되도록이면 서울안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용기한은 6월말까지 라고하네요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