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2018. 3. 7. 12:19
반응형

세월이 벌써 이렇게 흘렀네요 10년전 우리나라 에서도 최초의 우주인이 탄생했었죠 바로 이소연씨 입니다 원래는 고산 이라는 분이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비행사 또는 우주비행 참가자로 선정된적이 있는데요 갑자기 이소연으로 교체가 되었죠~ 이유가 뭔지 그땐 참 궁금했었는데.. 고산은 부산 출신이고 한영외국어고등학교 중국어과 그리고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했는데요 그 이후 삼성종합기술원 연구원으로 근무를 하기도 했습니다

 

과학기술부가 2000년도 12월에 러시아와 공동으로 우주비행사를 양성하기로 했고 전체 지원자중 이소연과 고산이 최종후보로 선발이 되었습니다 우주적응을 위한 여러가지 훈련을 받기도 하고 2007년 9월 5일 한국 최초의 우주인으로 선발이 되었는데 고산은 외부유출이 금지인 자료를 유출했다고 대한민국 정부 요청으로 이소연으로 교체가

 

되었습니다 최초의 우주인이 된 이소연은 우주로 날라가 10일간 각종 실험을 하고 영상을 찍어 지구에 있는 한국인들에게 소개도 하고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죠~ 그녀는 우주에 다녀온뒤 거의 영웅 대접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정작 이소연은 우주에 다녀온 후 연구는 하지 않고 강연만 하러 다닌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었는데요 그 뒤 미국으로 건너갔고 결혼을 하고 현재 미국 워싱턴대 공대 자문위원 연구 및 교수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소연은 10년이 지나가는 시점에서 정부를 비판하기 시작했는데요 왜 그때는 아니고 지금에서야 그러는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인터뷰 내용을 보면 우주선에 개인물품을 담기전에 짐의 양을 계산해야 하는데 우리 정부와 항공우주연구원이 공식 물품을 보내는것에 다 써버리는 바람에 자신의 물건을 가져갈 공간이 없었다 겉옷은 고산씨의 옷을 입어야 했고 오죽하면 미국 우주비행사가 자신의 티를 입으라고 줬다는 말을 했습니다 인터뷰 내용을 들어보면.. 그냥 개인적인 불만으로만 느껴지네요.. 기껏 돈들여서 우주 보내났는데 미국 시민권을 얻은것에 대해서는 우주인 후속사업이 없고 그 문제가 자신의 문제로 이야기 될때 생각을 많이 하게 되어서 떠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