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정보2018. 5. 27. 12:44
반응형

새로운 노트북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새거라서 그런지 조심조심 아기다루듯 쓰게되네요 ㅎㅎ 그전에도 노트북 써보긴 했지만 적응이 안되는건 왜일지? 이번에 삼성노트북 5 를 구매했습니다

사용하다가 스크린샷 찍어야 할때가 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헤매다가 드디어 알았어요 제가 알려드릴게요 모르는 분들은 오세요~ 근데 조금 불편해요 먼저 캡쳐 찍는법은 노트북 키보드 자판에 fn 과

insert가 있습니다 보통 동시에 같이 누르라는 분 있는데 그게 아니고요 1번을 눌러본 후 fn look이 켜진 상태면 2번 스크린샷 버튼을 눌러도 캡쳐가 됩니다 근데 안되는 분들은 1번 fn look이 꺼져있어서 안되는거에요 미리 저걸 켜두고 찍어야 합니다~ 그냥 Fn 누르고 insert 눌러도 되긴 합니다 근데 그게 안될 경우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 써보시라구 올려봅니다

 

그러고 그림판에 붙여두면 잘 스크린샷이 찍힙니다 근데 불편한게 뭐냐면 1번 fn look을 켜둔 상태로 냅두면 키보드 옆 계산기 처럼 숫자 누를수 있는 오른쪽 부분 있잖아요 거기 숫자 0이 안눌려져요 ㅋㅋ 그래서 스크린샷 사용후에는 fn look 버튼을 눌러서 꺼주는게 좋아요 스샷 사용후 까먹고 숫자 버튼 누르다 어 왜 0 안눌러지지? 하고 당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때는 fn look을 꺼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