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IP2017. 10. 17. 19:42
반응형

우리조카도 종종 어린이집이나 문화센터에서 가지고 놀던 핑거페인트!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서 한번씩은 다들 가지고 놀아본적이 있을텐데요.. 어린이 놀이용으로 인기만점인 핑거페인트 일부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 CMIT,MIT가 검출되었다고 해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하나가 터지면 다음엔 다른것이 연달아 터지는 그야말로 시한폭탄 한국사회네요

 

한국소비자원에서은 핑거페인트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20개 업체 제품을 조사한 결과 6개 제품에서 피부발진 위험 안구부식 등으로 위험한 부작용이 있는 물질이 검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안전기준을 최대6배 이상이나 넘게 검출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방부제로 쓰이기도 하는 이 CMIT MIT 는 내년2월부터는 사용이 금지된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외에 다른 방부제 성분 벤조이소티아졸리논 성분도 검출이 되었다고 해요

이런 방부제 성분이 검출된 업체 리스트도 발표가 되었습니다 도도이즈의 내추럴칼라 키즈맘아트의 키즈페인트와 몽마르트 템페라 물감 그리고 서흥아트의 르프랑 워셔블 제원상사의 슈퍼 템페라 워셔블 포스터 페인트 아티바바의 워터페인트 등등 이며 동아교재의 토루 스파이더 물감에서는 제조업체 기준 이상이 검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요즘은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교구며 먹거리 다 믿을게 없네요.. 안전하지 못한 성분이 기준치 이상 검출되니..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