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2017. 8. 15. 22:33
반응형

이게 왠일이래요..후 진짜 먹을거 없네요 아무리 그래도 살충제까지 넣을 수 있는건가요,, 네덜란드에서 살충제 달걀사건이 일어난지 얼마안된거 같은데 우리나라도 ㅋㅋ 어이가 없을뿐이에요 계란은 유일하게 먹을 수 있는 단백질이기도 하고 아이들 어른들 할것없이 모두 즐겨먹는 식품인데... 후 저또한 엄청나게 먹었거든요 대형마트에서 달걀유통이 중단되었다고 해도 이미 사먹은것만 해도 얼만데.. 이미 살충제가 몸안에 쌓이고도 남았겠어요

 

 

소비자들이 불안에 떨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계란 생산지를 확인할 수 있는 생산자인증번호 확인법까지 등장해서 화제인데요.. 피할 수 있으면 피해야죠.. 해당 이미지를 보면 달걀생산지는 물론 등급판정일자 등등 볼 수 있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특히 생산자 지역코드에 08이 적혀있다면 경기도를 뜻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살충제 계란이 경기도 지역에서 나왔기 때문에 구별해서 버리든 환불하든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근데 제 생각은 우리나라가 작다면 작은데.. 경기도 생산지만 살충제를 사용했을까요.. 왠지 다른 지역의 계란도 확인해봐야 하는거

 

 

아닐까 싶은데... 워낙 먹거리로 장난치는게 많다보니 불안하잖아요...에효~살충제 달걀번호 확인후 최대한 안먹는게 내몸에 도움이 되는 길이긴 하겠지만.. 이 살충제 성분은 피브로닐 이라는 성분인데 이미 오염된 달걀은 익혀서 먹어도 안전하지 않다고하고 살충제 성분이 사라지지 않는다고 해서 더욱 충격이네요.. 피프로닐 성분을 얼마나 섭취하면 위험한지 알아봤는데 몸무게 50kg인 성인이 매일 1mg씩 먹었다면 위험하다고 하네요 경기도 남양주에서 검출된 용량은 kg당0.0363mg으로 기준치를 넘은 양이라고 하니.. 아마 대부분 성인이라면 전부 위험한거 아닌가요? 아놔;;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