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2017. 10. 16. 00:03
반응형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수돗물 보다는 생수를 사서 드시더군요 저희집도 꾸준히 생수를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생수 브랜드가 다양한데 꼭 한가지만 먹기 보다는 가격대비 괜찮다 싶은건 골고루 골라가면서 먹었던거 같아요~ 근데 생수에서 우라늄이 발견되었다고 해서 또한번 식겁하네요 정말 요새는 먹을게 없구나 싶어요 안먹으면 죽으니 그냥 일단 먹을 수 밖에 없는 현실.. 특히 물 같은 경우는 꼭 필요한 요소인데..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자꾸 생기니 한숨만 나오네요

우라늄은 방사능 물질이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섭취하는 식수로는 피복 가능성이 적다고 하지만 그래도 불안한건 있죠 그리고 꼭 피복이 아니라고 해도 중금속이라 독성으로 인해 신장에 영향이 갈 수 있다고 하는군요

 

우리나라와 해외의 수질기준은 다른데요 우리 한국은 리터당 30 호주나 캐나다는 17,20 이라고 해요 해외가 더 엄격하고 까다롭게 보고 있죠 저번엔 생수에서 나는 악취때문에 난리였는데.. 이번엔 우라늄 중금속 이라니..

 

암튼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보면 연관 검색어로 우라늄 생수 업체 리스트가 뜨긴 합니다..이 문제의 우라늄이 발견된 생수 제품은 퓨*스 라고 jtbc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당분간 생수는 구입해서 먹지 말아야 하나 고민이 되네요.. 꼭 이 제품 말고 다른 생수도 왠지 의심이 가기도 하고..후~~ 수돗물을 팔팔 끓여먹어야하나...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