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2017. 10. 2. 15:35
반응형

며칠있으면 추석인데 음식하려고 시장이나 마트에 사람들 많을거 같네요~ 저는 특히 나박 물김치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평소에 엄마가 해주시는것만 날름날름 받아먹다가 ㅎㅎ 이번엔 물김치 담그는 방법을 배워봤어요 까먹지 않으려고 따로 블로그에 포스팅도 해봅니다~ㅎㅎ 물김치도 여러종류도 집집마다 하는 법이 조금 틀린데 저는 재료가 많이 들어간거보다 간소하게 넣어서 먹는게 좋더군요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나박 물김치 재료는 무, 배추, 뉴슈가, 소금, 고추가루, 미나리, 쪽파 이렇게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무를 얇게 썰어서 넓은 쟁반에 넣어줍니다 집마다 하는 방식이 틀리니 그냥 참고만 해주셔도 좋고요 간소하게 만들어 먹고 싶다면

한번 따라해보셔도 괜찮을거 같애요~ 울집에서는 이렇게 자주 해먹거든요 곧 추석이기도 하고 차례상에 물김치가 올라가기도 하니깐요~

 

무를 썰어서 넣어주었으면 깨끗이 씻어놓은 배추를 사각으로 잘라서 함께 넣어줍니다

 

 

물을 넣어주시는데요~ 물양은 물김치를 넣을 통에 맞춰서 물을 조절하는게 좋아요 그래야 나중에 나누어 덜어놓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으니 ㅎㅎ 그리고 물을 부었으면 소금을 넣어서 잘 섞어주시고 뉴슈가를 아주 엄지손톱정도 만한 양을 넣어서 같이 섞어주심 되요 뉴슈가는 조금만 넣어야해요 많이 넣음 엄청 달아요 작은게 쎕니다

 

 

고추가루를 채망에 놓고 물에 섞으면서 풀어주세요~ 고추물이 잘 베어지도록 말이죠

 

 

 

짜잔 거의다 완성이 되어갑니다~~ 중간중간 맛을 보면서 싱거우면 소금을 더 치시구요 본인 입맛에 맞춰서 간을 하심 됩니다

 

 

마지막으로 잘 씻어서 썰어놓은 파와 미나리를 놓고 잘 섞어주면 끝!!

 

 

물김치 통에 넣고 잘 익기만 기다린 후 먹으면 된답니다 물김치 담그는 법 굉장히 쉽죠??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랄게요 다음엔 수제돈까스 만드는 방법 올릴게요 이것도 쉽더라구요~~

2017/10/01 - [연예소식] - 김연자 아모르파티 역주행과 새로운 열애

2017/09/26 - [정보/TIP] - 스테로이드 화장품 명단 브랜드

2017/09/29 - [각종리뷰] - 안전한 생리대 추천 내츄럴코튼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