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IP2017. 9. 16. 23:02
반응형

고유의 명절 추석이 다가오네요~ 2017 추석은 연휴도 길어서 휴가 떠나는 분들이 유난히 많을거 같은데요 어디 정해놓은 휴가지라도 있으신지요 아니면 부모님이 기다리는 고향으로 가기 위해서 고군분투 하는 기간이 되기도 하는데요 반갑고 좋은 소식이 있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

 

올해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 된다는 좋은 소식이에요 명절 전날과 당일 그리고 다음날 까지 총 사흘동안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는 통행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평소처럼 톨게이트 입구에서

통행권을 뽑고 가거나 하이패스 차로 이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올해부터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가 되는 이유는 국토교통부에서 명절이나 특정기간은 통행료를 면제하도록 유료도로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되었기 때문이라네요

 

 

그래서 모든 차량은 10월3일 0시부터 5일 24시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는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통행료 면제 시간을 맞추려고 요금소앞에서 줄을 서 있거나 과속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서 교통사고도 줄일 수 있고 교통량을 분산할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이 있다고 하네요 명절 기간 뿐 아니라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올림픽 기간에도 통행료를 내지 않도록 할거라는데요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 그리고 2018년 3월 9일부터 18일 이렇게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어쨋거나 이런 점은 좋은거 같네요~ 고향 즐겁게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