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2017. 4. 29. 23:49
반응형

어쩌다가 취업성공패키지 국가기간전략산업 이라는 직업훈련을 받게되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또 다시 그 힘든 공부를 해야된다고 생각하니 막막하긴 했지만.. 이왕 하는거 열심히 하기로 했고 여전히 ing 중이지만.. 직종훈련을 받으면서 여러모로 힘든 고찰이 있어서 적어본다 사실 취업성공패키지 라는 직업훈련은 잘만 이용하면 정말 좋은 취지이다 본인이 취업을 하려는 의지가 뚜렷하고 배움의 욕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분명 취업에 성공한다 반면 그냥 시간만 떼우기 위해서 학원에 왔다리 갔다리 하는 사람도 있다는거~

 

 

근데 내가 다니고 있는 학원에서는 그런 사람 없었음.. 진짜 다들 열심히 하더라;; 덩달아 나도 뒤쳐질까봐 겁나 열심히 하게됨 이정도로 공부했으면 나는 분명 인서울 대학도 충분히 갔을듯 싶더라니까... 근데 안좋은 점도 있다 내가 가장 힘들었던건.. 바로 수업시간이다.. 국가기간전략산업은 배움의 기간이 길다 나 같은 경우는 컴퓨터 쪽이라 5개월에서6개월가량 진행하고 일주일에 5일 나가고 시간은 하루에 총8시간 아침9시반에서 6시반까지 훈련을 한다..

 

완전 직장생활 하는거랑 같다.. 물론 정부에서 무료로 지원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찍소리말고 다녀야 하겠지만.. 나같이 체력이 약하고 좀 그러한 부분에 있어서 힘든 고충이 있는 사람은 버티기 힘들더라.. 하루8시간동안 학원에 앉아서 컴퓨터만 두드리니 눈도 아프고 머리도 아프고 허리 어깨 다 아프다.. 2개월까진 그럭저럭 잘 다녔는데 3개월부터 체력고갈인지 면역력이 떨어져 지병이 있던게 도져 결국 10일을 입원했다...;;; 다행히 학원에서 입원은 결석처리가 안된다고 하여 퇴원후 다시 학원공부를 진행했지만.. 나말고 피곤하고 힘들어서 종종 빠지는 사람도 더러있다

 

내가 배우고 있는 과목이 결석하게 될 경우 지장이 많아 며칠을 빠졌더니 진도를 따라가기가 정말 힘들었다 그렇다고 내 불찰이니 선생님한테 조목조목 따져가며 물어볼 수 없고.. 결국 집에서 또 인터넷 찾아가며 공부를 해야하니.. 미칠 노릇이고 사실 배움의 열정이 강했던 과목이라 중요한 시기에 결석해서 수업내용을 놓치니 이해하기가 어려워 짜증나고 나중엔 혼자 눈물까지 나더라...

 

 

어쨋든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일주일에 5일이 아닌 4일만 가던가 하루 수업시간을 좀 줄였으면 좋겠다;;8시간까진 아니어도 7시간 정도라도 줄인다면 좀 나을거 같은데..그래야 병원이나 은행 볼일 볼 사람들은 일처리라도 하지..내가 배우는 기간은 어쩔 수 없지만 다음 사람들을 위해서 시간이나 기간을 조정해줬으면 좋겠다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