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축제정보2016. 12. 27. 20:52
반응형

2016년도 어느 덧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항상 매년 이맘때쯤 기다려지는게 있죠 바로 광화문에서 얼마 안떨어진 종각에 위치한 제야의 종 타종행사 보는거요 ^^ 추운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티비에서 보고 있노라면 많은 시민들이 나와서 카운트다운을 함께 외치며 새해를 맞이하곤 하잖아요 저는 몇년전에 가본적이 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뒤론 잘 안가게 되었네요 ㅎㅎ 그래도 한번도 12월 31일날 제야의 종 타종행사 실제로 본적이 없다면 방문해보셔도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또 올해는 행사가 하나 더! 있죠 행사라고 하기 뭐하지만.. 바로 12월 31일 촛불집회 입니다!! 송박영신 이라는 주제로 꾸며질듯 하고 이날이 되면 벌써 10회를 맞이 한다고 하는데요 한국인은 냄비근성 쩐다고 자자하지만

이젠 그렇지 않은거 같아서 바꾸어야 되겠어요 아무래도 그날 촛불집회는 2016년을 보내는 날이라 다양한 행사와 문화축제로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기대되요 이번에도 김제동씨 나와서 발언을 하실지도 궁금하고 어떤 가수분이 초청되어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실지.. 어느 덧 시위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네요

 

10차 촛불집회 일정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지만 9차와 마찬가지로 준비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가수들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겠지만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의미가 남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포스터에 적혀있는 온국민대합창 같은 참여 프로젝트도 즐거울거 같네요

 

 

 

그리고 31일 외에 12월 29일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서도 촛불문화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집회에 참가한 인원만해도 약 892만 7천명으로 계산되는데 31일 전국적으로 추려보면 천만명을 돌파한다는 기록을 세운다고 해요 또 12월 마지막날이라 아무래도 집회에 참가하는 시민들 말고도 즐기려는 사람들까지 붐비게 되니 더 많은 인파가 몰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