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IP2016. 12. 24. 20:38
반응형

정말 앞날이 걱정되는 나라 입니다..에효~ 몇년전까지만 해도 다양한 직업을 선호하는 학생들과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고등학교 졸업 하자마자 대학을 가기보다 안정적인 직장에 연금까지 따박따박 나오는 공무원을 선호하고 있다고 하니.. 그럴만도 한데.. 2017년 공무원 급여 인상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여 한차례 시끌시끌 하고 있습니다 사실 시국이 말이 아니기도 하고 일반 회사 봉급은 오르긴 커녕 제자리인데 공무원 연봉은 동결되기는 커녕 또 오른다고 하니 나 같아도 나이가 좀더 어리고 공부할 머리만 된다면 도전해보고 싶은 욕심나는 직업이네요 ㅎ

2017년도 공무원 봉급표가 나왔습니다~ 얼마나 인상이 되는거냐면 3.5%정도 인상이 된다고 해서 화제네요 2015년도엔 3.8%가 올랐고 2016년도엔 3.0% 그리고 내년엔 3.5%가 오르는거라고 하는데요 매년 꾸준히 알차게

잘 오르네요.. 이러다 그리스처럼 온국민이 공무원하겠다고 달려드는거 아닐까 모르겠네요;; 점점 의사가 과학자 등등 미래를 지킬 직업이 줄어든다고 생각하니 슬픈현실이 느껴집니다

 

위 표를 보시면 아직 확정된건 아니긴 하지만 어느정도 예상은 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월 단위는 원이고 금액의 차이는 호봉에서 차이가 나는걸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첨부는 못했지만 교사와 군인 봉급도 같이 올라간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랄게요 ^^

9급에서 1급까지 표로 정리되어 있어서 편리하고 경찰공무원이나 교사 소방공무원도 같이 올라갈거 같네요 물론 위험한 일을 하는 직업일수록 보수는 확실히 쳐주어야 된다고 생각해요 앞으로 점점 더 안정된 직장을 찾아 이쪽으로 몰릴듯 하여 경쟁은 심해질거 같습니다 모쪼록 준비하는 분들은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