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정보2016. 9. 6. 14:57
반응형

컴퓨터 작업 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경험 했을법한 일이 있을겁니다 바로 어떤 파일이나 폴더를 다운받아 필요가 없어 삭제를 하려고 하는데 이게 꿈쩍도 안하고 삭제가 안되는 경우.. 저는 그럴때 그냥 재부팅 해서 지우거나 그러는데요 왠만한건 재부팅 한뒤에 삭제되긴 하는데 어떤건 그래도 남아있는 경우가 있어서 열받게 해요.. 어째야 하나 알아보니까 삭제 안되는 파일 지워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다운받아 사용해봤습니다

 

 

어렵게 찾으실 필요 없구요 네이버에 Unlocker 이라는 폴더 강제 삭제하는걸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무료이구요 설치하는 시간도 빨라요 용량도 적어서 부담이 없습니다

 

 

 

설치를 한 후 실행을 하면 삭제가 필요한 파일을 찾기 위한 작은 창이 하나 뜹니다 제가 지금은 사실 삭제할 파일이

없어서...ㅠㅠ 얼마전에 있었는데 안지워졌거든요 이걸 이용해서 지우긴 했는데 포스팅 해야겠다는 생각을 못했네요

어쨋든 지우려는 파일을 체크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삭제를 선택해서 눌러주면 끝!! 그동안 애먹었던 폴더를 깔끔하게 지우실 수 있답니다 ^^ 역시 사람은 배워야되나봐요.. 암것도 모를땐 모르니까 짜증나고 발만 동동 굴렀는데.. 세상 참 좋죠? 이런 프로그램도 있구

 

 

파일이 삭제되었다고 창이 뜨면 끝! 어렵지도 않아서 컴퓨터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기억해두셨다가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2016/02/14 - [정보/TIP] - 컴퓨터로 TV실시간보기 무료

2015/09/27 - [컴퓨터정보] - 삭제된사진복구 포토리커버리 프로그램 SD카드복구

2014/08/05 - [컴퓨터정보] - 컴퓨터 화면 컬러조정 캘리브레이션 calibrize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