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IP2017. 1. 26. 21:34
반응형

학생들은 1년에 한번씩 용돈을 두둑히 받는 날이 있죠~ 바로 설날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도 어릴적 설날만 되면 설레고 기대되고 그랬는데..ㅎ 이제는 받는게 아니라 오히려 줘야하는 나이가 되었죠;;크흡!! 연휴 끝나고 친구들이랑 너 얼마받았냐며 서로 경쟁 아닌 경쟁도 했던 철없는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경제가 좀 어렵기도 하고 다들 살기 힘드니 너무 많이 받으려고 하면 욕심이 아닐까 싶네요 요즘은 주는것만으로도 감사함을 잊지 말아야 될거 같습니다

 

어쨋든 설날 세뱃돈 많이 받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나름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노하우까진 아니지만.. 일단 외가쪽 친가쪽 양쪽다 방문을 하실 수 있으면 좋아요 ㅋㅋㅋ 세뱃돈이란게 금액도 그렇지만 일단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인원이 많아야 많이 모을 수 있다는 그런 장점이 있습니다 대가족? 그런 분들이 유리할거 같네요.. 요즘은 모르겠는데 저 어릴때는.. 최고로 많이 받았을때가 20만원 찍은거 같아요.. 그땐 만원씩 받았는데..

 

 

세뱃돈도 나이에 따라서 다르잖아요 초등학생이면 뭐.. 만원정도 중학생에서 고등학생이면 3~5만원정도.. 아닌가? 흠흠..그리고 원래 세배는 미혼분들껜 안하는거라고 들었어요 근데 미혼이어도 직장이 있으시고 연봉이 넉넉한 삼촌 이고 고모 등등 계시다면 굳이 절 안해도 몇만원은 손에 쥐어주더군요 ^^ 이때를 놓치지 마시고 굳이 안주는데 줬음 좋겠다는 뉘앙스는 노우~ 주면 감사한거고 안준다고 실망은 금물.. 시국이 정말 어렵잖아요 ㅠㅠ

 

 

아! 글구 세뱃돈 받는 나이는 고등학생까지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생은 충분히 알바해서 용돈정돈 벌 수 있는 나이라고 봐서.. 그리고 가끔 엄마가 맡겨준다며 달라고 하는 부모님 계시는데 주지마세요 엄마통장은 입구는 있지만 출구는 없어요ㅋㅋㅋ 그럼 이만~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