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IP2017. 1. 10. 14:37
반응형

2017년 달력 보셨나요? 그 중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는 달이 5월달과 10월달인데요 특히 10월은 추석이 있어서 엄청나게 긴긴 연휴를 즐길 수 있는 꿀휴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1월이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 10월이 빨리 오길 바라는건.. 미친짓이죠 ㅎㅎ 가까운 5월에도 임시공휴일이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유후~

 

근데 이게 확실한게 아니라고 하네요 어제 뉴스보니까 분명 5월 임시공휴일은 내수활성화를 위해서 어린이날 어버이날 석가탄신일이 있는 첫째주에 9일동안 쉴 수 있는 황금연휴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바로

어제 이야기 했는데 오늘은 또 말이 바뀌었네욤

 

단순 헤프닝으로 바뀔 수 있다구요 물론 내수활성화를 위해 휴일이 이어지도록 하는건 좋은 취지이지만 이 부분은 노사간 회의를 통해서 자율적으로 이루어질 사안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음.. 그러니까 큰 공공기관이나 공무원은 대체로 쉴 수 있을거 같지만 그 외에 사기업 작은 중소기업은 가망이 적다는 거겠죠

 

 

그러니 노동부에서 이야기 하길 어제 이기권 장관이 임시공휴일에 대해서 언급한것은 그렇게 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고 원칙적인 부분을 이야기 한것뿐이지 실제로 그렇게 된다~라는 뜻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ㅅ-;; 암튼 설레발은.. 애초에 다 정해지고 말할것이지 괜히 쉬는날로 들었다 놨다 참 잘하네요 암튼 연이어서 쉬는 휴일이 이루어질지.. 모르겠지만 다들 바라는 사항이니 지정 됐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