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IP2017. 1. 3. 16:15
반응형

원래는 스마트폰에 별 관심이 없었는데 최근들어서 급 관심이 가게 되었어요~ 특히 애플 아이폰이 넘나 이쁘고 갖고 싶은...그래서 아이폰6s부터 7그리고 플러스 모델까지 스펙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 혹시 저처럼 아이폰에 처음 입문하게 되는 분들이라면 꼼꼼하게 알아둘 필요가 있을거 같더군요

성격상 그까이 스마트폰 암거나 쓰면 되지 뭐~ 털털한 성격 이었는데 고가의 아이폰을 쓰게 되니까 아주 세세하고 꼼꼼하게 전문가처럼 공부하게 되더라고요.. 평소에 잘 안보던 기능비교까지 하고 앉아있으니.. 우선 모델의

크기비교입니다 아이폰se 부터 얼마전에 출시한 7플러스까지.. se가 가장 작은 크기에요 저는 중간 사이즈인 6s나 7이 젤 낫고 맘에 듭니다 평소에 큰 화면 좋아하고 노트시리즈 쓰는 분들이라면 플러스 쓰셔야하고요

 

 

간략한 스펙을 보겠습니다 컬러는 대표적으로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로즈골드가 제공되는데 7과 7플러스에는 제트블랙이 새로 추가가 되었어요 그리고 스테레오 스피커가 추가되었구요 ^^ 하지만 7이 아쉬운점은 바로 이어폰 꼽는 곳을 없애버렸다는게 단점...후

 

 

저장 용량입니다 원래 최대 128G까지만 있었는데 7이상 부터는 256G가 생겼네요 근데 그렇게나 많이 필요할랑가 모르겠어요.. 그리고 6s플러스랑 6s 사진엔 안써있지만 64G 있습니다 다만 애플스토어엔 없는거 같고 대리점에서 구매가 가능한거 같네요

 

 

아이폰7 기능에 대해서 좀더 이야기 해볼게요 다들 아시겠지만 3.5mm의 이어폰 단자를 없앴는데 음악을 즐겨듣는 저로썬 아쉬워요 음악을 듣기 위해선 블루투스를 이용하던가 충전 라이트 단자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어폰 단자를 없앤자리엔 에어팟이라는 무선 이어폰이 나타났는데요 자체 무선 규격을 이용해서 한번에 아이폰부터 애플워치 맥 등등 모두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라네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가격이 문제죠... 에어팟은 우리나라 화폐로 약21만원정도 한다니.. 넘 고가라 문제 그래도 좋은 점 있어요 스테레오 스피커를 넣어서 좀더 음향에 신경을 썼습니다

 

 

 

그 외에 방수 방진 기능이 더해져서 최대30분동안 물에 잠겨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카메라 성능을 비교해볼게요 모두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고 7과 7플러스는 조리개 값이 전버전 보다 좀더 밝습니다1.8이라 어두운 실내에서 찰영을 해도 흔들림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죠 7에선 좀더 신경을 썼는데 2배 광학줌으로 클로즈업 사진을 선명하고 깨끗하게 찰영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각자의 몫이겠지만 본인에게 맞는걸 잘 선택하는게 좋겠네요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