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공부2016. 10. 8. 14:40
반응형

학생때부터 일본어에 관심이 무진장 많았는데 히라가나 가타카나 외우고 한자로 넘어가려고 하면 너무 어렵고 힘들어서 포기하기 일쑤였어요 히라가나만 알아도 어느정도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책이나 간판 여러가지 읽거나 쓸때 한자를 모르면 무용지물 이더군요.. 요즘 다시 일본어 공부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 준비하면서 JLPT3급에도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1급은 힘들거 같구 어차피 유창할 정도로는 바라지 않으니 ^^;;

 

 

제가 선택해본 일본어 한자 외우기 교재에요 일본어 능력시험 콕콕 찍어주마 한자 JLPT 3,4급 입니다 인터넷 돌아다니다가 추천 받았구요 초보 분들이 쉽게 접하기 좋다고 해서 선택했어요~ 다락원에서 나온 책인데 동영상 본적

있거든요? 잘 가르친다는 느낌을 받아서 왠지 잘 골랐다 싶었습니다 우선 이 책으로 기본 한자 공부하고 서서히 레벨을 올려볼까 생각중이에요

 

 

 

시간적으로 아주 여유가 많은게 아니라 하루에 많으면 5개 정도 외우고 나머지는 단어도 공부하고 문법도 공부하고 그런식으로 독학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책을 보고 좀 멘붕이 왔거든요 어디서부터 공부해야하나.. 감이 안왔는데 제일 시험에 많이 나온 한자부터 쓰면서 외우기를 반복하며 공부하고 있네요 지금은 어느정도 탄력받았네요

 

 

 

한자를 외우니까 왠만한 일본어를 읽을줄 아니 신기하고 그래요 ^^ 이 책은 우리나라랑 동일하게 쓰이는 한자가 많아서 좀더 수월합니다 하다보면 연습문제도 나오고 하나씩 풀면서 적어내려가면 이해가 쉽더군요 제가 보기엔 한자는 무조건 외우려고 하지말고 그 한자 그림을 머릿속에 기억하면 좀더 나은거 같아요 그리고 음독 있는데 다 외우지 않아도 되요 어차피 한자랑 단어랑 읽는건 똑같아요

 

 

 

이렇게 시험에 출제된 한자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실생활에 많이 쓰인다는 거니까 이런건 필수로 외워두면 응용하기 좋더군요 글구 한자만 공부하지 말구 문법이랑 동시에 하면 좀더 진도가 빨리 나가요 다 마스터 한 후에 회화쪽 공부해보려구요 제가 하는 스터디 순서가 맞을진 모르겠는데 뭐.. 사람마다 자기 기준에 맞는 방식이 있는거니까요.. 그리고 저는 기간을 좀 넉넉히 잡았어요 외국어는 하루라도 공부 안하면 까먹어서 천천히 가지만 완벽히 알고 넘어가려고요~ 일본한자 관심 있는 분들은 이 책 한번 쭉 훓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일본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어능력시험 jlpt 3급 한자 명사  (0) 2016.10.13
일본어 필수한자 외우기 No.1  (0) 2016.09.07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