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정보2014. 6. 19. 20:55
반응형

티스토리 폰트 변경해보자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경하다보면 대부분 깔끔한 폰트로 변경되어 있는 블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어! 저 폰트뭐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나눔고딕 이라는 폰트에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폰트이기도 하지요 오늘은 티스토리 나눔고딕 폰트를 적용시켜보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보통은 나눔고딕 폰트를 다운받아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업로드 시키는 방법이 있긴한데

초보분들에겐 조금 복잡하며 제가 해보니까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다른 방법을 통해

폰트를 설치하게 되었어요 결과는 대성공이구요

 

일단 구글웹에서 티스토리 나눔고딕 폰트를 찾아서 소스를 가지고 오셔야 해요

링크는 제가 걸어드릴테니 밑에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나눔고딕 구글웹 바로가기 클릭

 

 

 

 

접속하셨으면 이제 티스토리 폰트를 찾으셔야 합니다

Ctrl + F를 누르시고 korean이라고 검색창에 치시면 30여가지 한국폰트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나눔고딕 폰트를 찾으시면 되요 ~

 

일단 찾아놓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HTML/CSS편집으로 들어가줍니다

 

 

 

style.css 창에 나눔고딕 link를 마우스로 복사해서 붙여넣어주세요

아직 끝이아니에요 ~~ 링크밑에 Example 소스도 넣어주어야 되거든요

 

 

 

 

 

티스토리 style.css창에서 ctrl+ F를 누르시고 font-family를 검색해주세요~

font-요기까지 치셔도 뜨더라구요

 

 

 

 

 

font-family에 Nanum gothic를 복사해서 붙여주면 끝입니다

블로그 스킨이나 포스팅 폰트도 티스토리 나눔고딕으로 변경이 되었네요 ^^

다만.. 포스팅 작성하실때는 일반폰트로 작성이 되는데

쓰고 난 후 저장하고 보면 나눔고딕으로 변경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되요  

 

티스토리 폰트 변경하시고 싶은 분들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