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소식

6시 내고향 맛나는 거리 뮤지컬 배우 남경읍 나이 프로필

민트레몬 2024. 1. 16. 20:24
반응형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6시를 시작으로 한시간동안 다양한 고향소식을 전해주는 6시 내고향 매일 빼놓지 않고 즐겨보는 시청자 입니다 화요일 새코너가 소개가 되었는데 맛나는 거리로 전국방방곡곡 맛있는 음식 거리를 소개해주는 코너인듯 싶습니다

원래는 고향가게로 오래된 가게를 찾아다니며 소개도 하고 음식을 맛보는 코너였는데 비슷한 컨셉이지만 조금은 다른 코너로 개편이 된듯 합니다 6시 내고향 맛나는 거리 코너의 리포터를 맡은 분은 배우 남경읍 님 입니다 드라마에서는 인지도가 살짝 적지만 뮤지컬 배우로 활동했던지라 무려 35년간 뮤지컬에서 묵직한 경력을 쌓아온 베테랑 배우 입니다

프로필

남경읍 나이 : 1958년 3월 12일 65세

고향 : 경상북도 문경군 문경면

학력 :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가족 : 동생 남경주, 남경도, 아내, 딸


어쩐지 풍기는 이미지가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중후한 매력이 느껴졌는데 제1화 피맛골에서 보쌈을 소개해주는 모습이 차분하면서 진지하게 다가와 방송이 한결 편했어요 2023년 핫한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권율 역할로 출연을 하였으며 드라마는 효심이네 각자도생, 이재 곧 죽습니다, 마이데몬 등 다양한 역할을 소화했습니다

 

남경읍은 뮤지컬을 즐겨보고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배우인데 원래는 음대를 목표로 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떨어지고 재수를 하는 중 어머니가 연극영화과를 추천하게 되면서 진로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또한 뮤지컬 배우 남경주가 그의 동생이며 형을 따라 자연스레 음악을 접하면서 연기자의 꿈을 꾸게 되었음을 밝혔습니다

 

결혼은 했으며 아내는 무용을 전공했습니다 자녀는 딸 남유라 씨로 예술을 하는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딸도 배우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6시 내고향 맛나는 거리  맛있고 정겨운 곳 많은 소개 기대되며 재미있게 시청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