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쿠쿠 압력밥솥 10인용 CRP-P1055FD 사용후기

민트레몬 2023. 8. 16. 16:23
반응형

한국인은 밥심으로 살아가는 만큼 주식은 쌀입니다 아무리 맛있는 먹거리를 먹어도 저는 밥을 먹어야 든든하게 한끼를 먹은거 같아요 점점 쌀 소비가 줄어든다 하지만 아직까지 각 가정에 전기밥솥은 가지고 있을텐데 얼마전 쓰던 쿠쿠 압력밥솥이 고장이 나 새걸로 구입했습니다

쿠쿠 압력밥솥 10인용 CRP-P1055FD 입니다 그 전에도 쿠쿠를 썼는데 가장 무난하고 꼭 신제품이 아니어도 밥만 잘되고 좋더군요 최저가는 135000원으로 떠 있는데 저는 본사에서 구입을 했어요 약 18만원 금액입니다 스펙을 보면

  • 용량 : 10인용
  • 에너지효율 : 1등급
  • 내솥재질 : 알루미늄내솥
  • 조작방식 : 터치식

 

새로운 디자인으로 사고 싶었지만 원래 쓰던게 편해서 색상만 다른 상위버전을 구입했어요 (전에산건 은색 테두리가 아닌 금색) 터치식이라 편하고 밥솥으로 찜을 하거나 다른 요리를 하지 않고 밥만 짓는다면 무리없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사용방법이 쉬워요

 

함께 온 주걱 조금 작아졌습니다 전에 쓰던건 두께도 좀 있고 컸어요 첨엔 적응이 잘 안됐지만 쓰다보니 익숙해져서 이젠 괜찮고 뚜껑 버튼을 누르는 부분이 첨엔 퍽퍽한데 몇번 사용하면 스무스하고 버튼이 눌려집니다

 

에너지소비 효율등급은 1등급 왠지 하루종일 전기요금 잡아 먹는건 1등급 아니면 신경이 쓰이곤 하요 도착하자마자 밥 지어보니 잘 됩니다 쿠쿠 압력밥솥을 사용하다보면 제일 많이 고장나는게 증기배출고장입니다 증기가 나오는 부분을 밥솥 바닥에 동봉된 뾰족한걸로 (없으면 바늘로) 뚫어서 사용이 가능한데 결국 오래 못가더군요 AS 서비스를 받아도 되지만 4~5년 사용한거면 새로 교체를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