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콘센트 멀티탭에 붙이는 소화기 사용후기 화제예방

민트레몬 2023. 5. 6. 20:34
반응형

겨울철과 봄에 유독 화제가 잘 일어나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날이 건조한 탓도 있겠죠 뉴스에서 산불 화제사건이나 집에서 불이 난 안타까운 소식을 접할때면 괜시리 걱정되고 우리집은 안전할까? 한번 더 체크해보게 됩니다

집에서는 전기코드를 꼽는 콘센트 혹은 멀티탭 과부화로 인해 화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터넷을 보다가 붙이는 소화기라는 신박한 상품이 있어 구입을 해봤습니다 물론 내돈내산으로 직접 써보고 작성하는 사용후기에요 제가 구입한 곳은 아이정이라는 회사 상품 입니다 8개로 수량이 미리 잘라진 상태와 돌돌 말려있는 테입형식으로 크기에 맞게 직접 잘라서 쓰는 두 종류이며 가격은 차이가 있고 후자가 좀더 비싸요 제가 산건 8개입 선택해봤어요

 

 

타이레놀 약 박스정도의 크기이고 8매가 알맞게 잘라져 들어가 있습니다 박스 뒷부분엔 사용설명과 주의사항이 적혀 있으며 장시간 햇빛 및 수분에 노출을 시키지 않는게 좋고 부착시 먼지나 이물질이 있으면 잘 부착되지 않으니 깨끗이 닦아준 후 부착해주는게 오래간다고 합니다 또한 화재가 발생할 시 1번 사용후 재사용은 불가하다고 하네요

가끔 체크해줘서 탄 부분이 있는지 봐야될거 같아요 유효기간은 60개월 (5년) 입니다 한번 부착하면 5년동안 사용할수가 있으며 그럴일은 없어야 하지만 혹시나 불에 탄 흔적이 있다면 새걸로 교체를 해야한다고 하네요

 

붙이는 소화기 사용방법

1) 스티커 이형지 제거해준다

2) 붙일 콘센트 이물질은 제거해준다

3) 클립 상부 홈에 붙이면 끝 (코드 구명 가운데에 붙여도 무방)

 

크기에 맞게 자르게 어려운 분들은 저처럼 8개로 잘라진걸 구매하면 되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반으로 잘라 써도 되긴해요

 

자주 사용하는 집안 벽에 설치된 콘센트와 멀티탭에 붙여줬습니다 여러개에 붙여야 한다면 직접 잘라 쓰는게 양이 넉넉하니 나을거 같긴 해요 직접 붙여주니 스티커 부착력도 쎄서 왠만하면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집에 휴대용 소화기도 있지만 이렇게 붙이는 소화기를 붙여놓으니 마음이 편안해지고 안심이 됩니다 심적으로 이미 화제예방이 되는거 같아요 따로 살고 계시는 부모님 집이나, 친구, 애인에게 선물해줘도 좋을거 같아요 이게 별거 아닌거 같지만 별게 아니더라구요!

안전불감증보단 미리미리 예방하고 대처하는 것이 사고를 줄이는 일이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