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집먼지진드기 퇴치 계피스프레이 만들기

민트레몬 2015. 10. 16. 21:50
반응형

집먼지진드기 퇴치하는 계피스프레이 만들기

 

제가 비염이 엄청 심한편인데요.. 얼마전에 강남 비염차 끓여먹으면서 같이 하고 있는 일이 있어요! 바로 집먼지진드기 퇴치해주는 일! 에이.. 이게 뭐야 할수 있는데.. 비염 뿐만 아니라 아토피나 알레르기 있는 분들이 쉽게 간과하는게 집먼지진드기로 인해서 그 증상이 심해진다는걸 모르시더군요 저도 사실 몰랐는데.. 혹시나 해서 몇개월전부터 사용해보니까 도움이 되기에 꾸준히 사용해주고 있답니다 ^^ 그래서 오늘은 집먼지진드기를 없앨 수 있는 계피스프레이 만들기에 도전해보려고 해요

준비물은 계피와 소독용에탄올 그리고 분무기 입니다

 

 

 

 

예전에 천기누설 이라는 프로그램에 나왔었거든요.. 한 아이가 아토피랑 비염이 심했는데 원인이 집먼지진드기여서 없애만줘도 증상이 많이 호전됐었던.. 특히 집에 반려동물 키우시는데 아이까지 있는 집이라면 필수가 아닐까 싶어요

먼저 마트에서 계피를 사온 후 큰 유리병에 적당량을 덜어서 넣어줍니다

 

 

 

 

그 다음 소독용에탄올을 넣어주세요 참고로 약국에서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인체에 무해하지만 먹으시면 안돼요~ㅎㅎ 가격은 개당 1000원정도로 저렴해요 저는 뭣모르고 한병밖에 안사와서 양이 좀 적었는데 넉넉하게 두병정도 준비해서 만들면 되겠습니다

 

 

 

 

요런 모습인데요 바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약 2주 정도 놔둔 후 사용해주셔야해요 진드기나 벌레가 계피의 향을 그렇게 싫어한다고 하죠?? 이주동안 계피향이 충분히 우러나와 소독약과 충분히 섞일 수 있도록 기한을 주셔야해요

 

 

 

 

진드기퇴치제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계피의 색상이 진하게 우러나왔네요~ 이 상태로 먼지와 진드기가 많은 이불과 털옷 베개 침구류 등등 뿌려주시고 마른후에 탁탁 털어주시면 된답니다 터는 이유는 진드기 사체를 제거하기 위함이에요

지금까지 계속 꾸준히 써오고 있는데 나름 효과도 있고 좋네요~ 비염에도 좋고 아토피,알레르기가 있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시간나실때 만들어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고양이가 강아지 있는 집에서 사용해줘도 좋아요

특히 동물들이 깔고 앉아있는 매트에 뿌려주심 효과 좋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