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2016. 2. 9. 21:35
반응형

겨울에는 식욕이 유난히 왕성해지는거 같아요 이번에도 살빼기는 틀렸어..후 봄에나 빼야지..ㅋㅋ 저는 겨울에 간식을 엄청 좋아하거든요 특히 계란빵,호빵 그런거 맛있게 잘 먹곤 합니다 ^^ 근데 요즘은 붕어빵 장사하는 노점은 있는데 붕어빵 친구 계란빵도 같이 하는 곳이 드물더라구요;; 우리동네 딱 한곳 있었는데 그 분이 안나오세요 ㅠㅠ 할 수 없이 쉬는날 인터넷 돌아 다니다가 식빵 계란빵 만들기가 있길래 저도 따라 해봤습니다 유레카!!

 

 

 

먼저 재료가 필요하지요 생각보다 재료가 많이 안들어가고 만들기가 수월해서 저처럼 귀차니즘 에게는 완전 딱인듯 싶었답니다 식빵,계란,치즈,우유 그리고 그와 넣고 싶은 재료를 추가하시면 될거 같아요 전 처음으로 만드는거라 실패할 수 있을거 같아 조금만 넣어봤습니다

 

 

 

 

식빵을 요렇게 잘라주세요 크기를 좀 작게 하는게 낫더라구요 이따가 컵에 넣을거거든요 이왕 컵은 아래도 약간 넓은 머그컵이면 식빵을 넣기가 좀더 수월할듯 하더군요

 

 

 

 

컵에다 우유를 쬐~금 넣고 설탕도 조금 넣은후 섞어 주세요 저는.. 우유를 먹음 배가 아픈 저주에 걸려있길래;; 할 수 없이 두유로 대체 했습니다 ^^ 두유가 달다면 설탕은 안넣으셔도 되요 전 무첨가두유를 썼기에 설탕을 조금 넣었어요

 

 

 

 

아까 잘라놓은 식빵을 컵둘레에 쌓아줍니다 아! 식빵을 자를때.. 진한 갈색부분 있죠 꼬투리라고 해야하나? 제거해주는게 좀더 깔끔하게 만들어지더군요.. 만들고 난 후 알게된 사실이에요 1층은 꽉 채워주시고 2층은 벽처럼 쌓아주심 된답니다

 

 

 

 

계란하나 깨서 틈에 넣어주세요 왠지 계란탁 파송송이라는 영화가 생각나는..후후 어떤 분들은 계란 노른자를 살짝 터트려주라고 하던데 전 그냥했어요.. 귀찮아서 그래도 정석대로 하고 싶으시다면 젓가락을 이용해서 살짝 터트려주심 됩니다

 

 

 

이제 거의 다 됐어요 !! 치즈를 잘라서 얹어주었구요 햄도 있음 넣어줘도 될거 같네요 이제 다 되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전자렌지에 넣고 돌려주면 된다구요 !! 전자렌지 계란빵을 먹는날이 오다니 완전 신기방기 하네요

 

 

 

 

전자렌지에 약 2분 30초 정도 돌렸습니다 각 가정에 있는 렌지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 돌리면서 확인을 하셔야 될거 같아요 처음으로 도전해본 계란빵 만들기 완성된 모습입니다 ~ 보기엔 저래두 먹어보면 신세계에요 맛있어요 우왕 굳!!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거 같아요 아이간식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오븐없이 만들 수 있는 빵이 있다는 것에 놀랐어요 어렵지 않으니 한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당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