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TIP2016. 7. 9. 14:57
반응형

저는 주로 SNS보단 블로그를 하는 편이에요 주절 주절 글 쓰는걸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고.. 근데 요즘은 블로그 보다는 간단하게 일상 공개하고 홍보하기 좋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그리고 인스타그램이 인기더군요 전 한번 해보려고 했다가 어렵고 막상 잘 안하게 되서 관둬버린 ㅋㅋ 늙었나 봅니다 인스타는 그럭저럭 할 수 있는데 트위터나 페북은 어렵더군요.. 가끔 친구들이나 관심있는 사람거 염탐할때나 들어가볼뿐.. 한동안 접속 안했다 들어가보면 페이스북 친구 뜨는 순서는 어떤 원리로 뜨는건지 궁금할때가 있어요

 

 

저는 거의 안하다보니까 친구목록에 친구수도 별로 없고 사진이나 글도 전혀 안올려서 올 사람이 없는데 가끔 들어가보면 알수도 있는 친구라며 뜨기도 하더군요.. 보면 진짜 알법한 사람도 있는 반면에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던가 외국인까지 떠 있을때가 있어서 황당...ㅎ

 

 

 

그래서 제가 추측해봤는데 페이스북 방문자중 친구 뜨는 순서는 모바일로 기준을 삼을때 맨위에 있을수록 나와 친분이 깊은 사람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자주 방문하거나 아님 연애중이라고 띄어놓거나 그랬을 경우 친구목록에

들어가면 젤 윗부분에 있는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근데 확실하진 않아요 어디까지나 제 추측일 뿐입니다

 

 

 

그리고 제일 궁금한 것! 페이스북 알수도 있는 사람 목록에 뜨는거.. 페북의 알고리즘이 참 궁금하지만.. 그건 일반인인 저로썬 절대 알 수 없겠죠 이것도 제 추측하는바 전혀 모르는 사람이 뜨는 경우는 제 페이지에 방문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입니다 딱 한번 왔다가도 뜨더군요 이런 사람을 염탐꾼이라고도 볼 수 있는건지.. 제가 실험을 하나 해봤는데 페북친구가 아닌 상태에서 모르는 B사람의 페이지를 방문했습니다 그 이후에 알 수도 있는 친구 목록에서 그 사람이 보이면 그 사람도 제거에 와봤다는거고 안뜨면 안왔다는 거에요 실험했던 B는 목록에 보여서 제거에 와본 사람이구.. 다른 사람거도 가봤는데 몇몇은 안뜨는거 보니 그분들은 제거에 안와본 사람 이라고 결론을 내리게 되었네요.. 참 복잡하네요 그쵸??

2016/06/25 - [정보/TIP] -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방법 실비청구

2016/06/22 - [정보/TIP] -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적립 및 사용하기

2016/06/03 - [정보/TIP] - 블로그로 돈벌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반응형
Posted by 민트레몬